반응형
교통사고 과실비율 애매하시죠? 사고가 나면 안 되겠지만 우리의 앞일은 알 수 없으니 교통사고 처리방법, 과실비율에 대해 미리 알아두시면 당황하지 않고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아무것도 모르고 사고가 나면 상대방보험사, 상대측 운전자에게 휘말릴 수 있습니다.
오늘 확실하게 교통사고 처리방법과 교통사고 과실비율 산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저도 몇 번의 큰 사고를 당해보고 느끼고 알게 된 일이라 믿고 읽으셔도 됩니다.
요약정리 1. 교통사고 직 후 대처방법 2. 보험사, 경찰 같이 부르세요. 3. 사진을 촬영하세요. 블랙박스를 확보하세요. 4. 우리 보험사라도 100% 믿으면 안 됩니다. 5. 교통사고 과실비율 직접 알아볼 수 있어요. |
1. 교통사고 직 후 대처방법
- 교통사고가 나면 제일 먼저 심호흡을 하시고 정신을 최대한 차분하게 하세요.
- 당황하지 않아야 상대방에게 당하지 않습니다.
- 주위에서 내릴 땐 허리 잡고 목 잡고 내려라고 하지만, 상대방에게 괜찮냐고 물어보시는 것이 사후를 위해 더욱 좋습니다.
- 2차 사고 예장을 위해 삼각대를 설치하세요.
- 보험회사고 올 때까지 수신호로 주위 교통을 정리해 주세요.
- 고속도로일 때는 갓길을 넘어 최대한 도로에서 벗어나서 보험회사를 기다리세요.
2. 보험사, 경찰 같이 부르세요.
- 보험사는 자신의 보험사를 부르셔야 합니다. 피해자인지 애매해도 부르는 것이 좋습니다.
- 야간이나 경미한 사고가 아니면 경찰도 부르세요. 경찰이 오면 2차 사고도 예방됩니다.
- 큰 사고인 경우 경찰에 접수하면 피해자, 가해자를 판별하여 교통사고 과실비율 측정에 더욱 용이합니다.
- 제일 중요한 견인차(레카)는 자신의 보험회사에서 출동한 차에만 견인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.
- 사설 견인차가 명함을 주면 받지 않아야 합니다.
- 사설 견인차가 '차 막히니까 잠깐 갓길로 옮겨만 놓을게요.' 해도 절대 못하게 해야 합니다.
- 꼭 우리의 보험회사에서 출동한 견인차인지 확인해 주세요.
- 사설 견인차에 차가 견인고리에 걸리기만 해도 50~60만 원부터 시작됩니다.
3. 사진을 촬영하세요. 블랙박스를 확보하세요.
- 보험회사에서 사진을 찍더라도 교통사고 과실비율 위해 우리가 직접 찍은 사진을 보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.
- 상대방 보험회사에서 우리의 블랙박스 확인을 하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.(자신들에게 불리한 상황일 때 지울 수도 있습니다.)
- 상대방 보험회사 직원에게는 아무 얘기를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. 우리 보험회사에 얘기하세요.
4. 우리 보험사라도 100% 믿으면 안 됩니다.
- 간혹 같은 보험사이거나 현장직원이 상대보험사와 친분이 있으면 교통사고 과실비율 이상하게 나올 때도 있습니다.
- 이럴 때 보통 보험회사 직원이 경찰에 접수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. 확실한 물증이 없으면 현장에서 바로 경찰에 접수하세요. 교통사고 과실비율 조정 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.
5. 교통사고 과실비율표 직접 알아볼 수 있어요.
무조건 보험회사만 믿고 맡기지 마세요. 교통사고 과실비율 확인 사이트가 있습니다. 사고장소, 사고유형, 양쪽 차의 진행방향등을 입력하면 과실비율을 보실 수 있습니다. 과실분쟁해결에 대한 여러 가지 자료도 많이 있으니 꼭 알아두시면 좋습니다.
반응형